‘2020 함양군 하이파이브’ 모바일 걷기 동아리 운영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12/14 [14:30]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이야기 네이버 밴드 운영으로 건강관리 UP!

   

함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 걷기 동아리와 네이버 밴드를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전했다.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현재 1.000여 명이 가입하여 운영되고 있다. 본인의 걸음 수는 물론 커뮤니티 참가자들 가운데 나의 순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걷기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함양군보건소에서는 코로나 19로 대면 교육 위주의 건강증진사업이 일시 중단됨에 따라 모바일 밴드 ‘함양군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이야기’를 운영하여 ‘비대면 코로나 19 극복하기 집 콕 운동 동영상’, ‘심뇌혈관질환예방’ 자료 등 건강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영숙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모바일 걷기 동아리 등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제공을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노력 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2020 함양군 하이파이브’ 및 네이버 밴드 ‘함양군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이야기’ 가입하면 된다. 문의는 함양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960-53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