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건강지키기 헬스투어’ 프로그램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11/18 [11:57]

  © 함양군민신문


9~17일 무료 노인건강검진, 치매안심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연계 및 견학 실시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난 11월 9일부터 17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대상자 중 참여를 희망하는 취약계층 노인가구 13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연계 무료건강검진, 치매안심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연계 및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검진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이 동행하여 함께 여행을 하듯 편안한 분위기로 오전에는 보건소에서 혈액검사, 요검사 등 10여개 항목에 대해 검진을 실시하였다.

 

이어 오후에는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정보와 치매 및 우울증 예방교육 등 센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안내받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챙기기 위해 다양한 신체 및 정신건강 향상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질병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