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언어 글로벌 인재양성 ‘두 언어로 행복 두 배’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7/10 [14:35]

  © 함양군민신문

 

7월4일부터 20회기 초·중학생 대상 매주 토요일 운영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4일부터 20회기 동안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두 언어로 행복 두 배’ 이중언어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 다문화가정 자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올해는 초·중학생(베트남어 10명, 일본어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한다. 

이중언어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정착 역량 강화와 함께, 어릴 때부터 아이들에게 엄마의 나라 언어를 배움으로서 자연스럽게 양국의 문화와 언어를 습득하여 이중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매우 긍정적인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한국어에 능숙한 여성결혼이민자 출신 강사를 이중언어 코치로 채용함으로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아울러 출신국 언어를 체계적인 가르침으로 아이들에게 한 층 높은 언어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경목 센터장은 “글로벌시대 여성결혼이민자들이 가진 역량을 개발해 지역사회의 새로운 인적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